본문 바로가기
게임/NBA2K

NBA2K21 마이팀 #4 카드 설명(3)

by writainer 2020. 9. 18.

NBA2K21 마이팀 모드의 시작과 끝이라 할 수 있는 카드에 대한 설명을 3편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총 20가지 종류의 카드 중 13가지에 대해 지난 두 편에서 이야기했고, 이번에는 남은 7가지 카드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지난 편을 볼 수 있다.

https://asortofart.tistory.com/55

 

NBA2K21 마이팀 #3 카드 설명(2)

NBA2K21 관련 지난 글에서도 NBA2K21 마이팀에서 사용되는 여러 종류의 카드에 대해 설명했다. 하지만 카드 종류가 워낙 많아 글 하나에 담기가 힘들었다. 지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

asortofart.tistory.com

남은 7가지 카드는 로고 카드, 신발 카드, 플레이 북 카드, 사전 주문 카드, 보상 카드, 시작 카드, 유니폼 카드다.

로고 카드는 말 그대로 NBA 구단의 로고가 그려져 있는 카드다. 가지고 있는 로고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NBA2K21 마이팀 로고로 사용할 수 있다. 선호하는 구단의 로고 카드가 없다면 경매장에서 사면 된다. 가격이 저렴하고 구하기도 어렵지 않다.

신발 카드는 장착하면 선수의 일부 능력을 끌어올려 준다. 신발 카드의 경우 선수 카드의 종합 능력이 표시되는 공간에 남은 경기 수가 표시된다. 경기 수가 0이 되면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이를 염두에 둬야 한다. 신발 카드만 잘 활용해도 선수의 약점을 보완하거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일부 신발 카드의 경우 무한으로 쓸 수 있는 것도 있어 보상으로 얻게 되면 매우 유용하다. 무한으로 쓸 수 있는 카드는 당장 적용하기 말고 마지막까지 쓸 것이 확실한 핑크 다이아몬드나 갤럭시 오팔 선수를 얻게 됐을 때 장착시키는 것이 좋다. 섣불리 마이팀 초반 에이스에게 줬다가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생겨선 안 된다.

플레이 북 카드는 팀의 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카드다. 플레이 북이 다양하면 여러 가지 패턴을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마이팀 모드에서는 선수 개인 능력에 의존하는 경우가 워낙 많아 플레이 북 카드를 적극 활용할 일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사전 주문 카드는 게임을 사전 주문한 경우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위 사진에 있는 코비 브라이언트 사파이어 등급 카드는 NBA2K21 맘바 포에버 에디션을 구매한 이들에게 주어진다. 종합 능력 아래 번개 표시가 있으니 진화 카드이기도 하다. 코비 브라이언트를 한 차례 진화시키면 루비 카드가 되어 초반에 주 득점원으로 쓰기 좋다.

보상 카드는 NBA2K21 마이팀 모드에서 게임이나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카드다. 마이팀 메뉴 중 '보상'으로 들어가면 마이팀 토큰을 사용해 선수를 살 수 있는데, 토큰이 많이 들어가는 선수일수록 등급이 높다. 초반에 쓰기 좋은 에메랄드 등급의 경우 토큰 3개만 있어도 선수 카드 하나를 살 수 있지만, 등급이 높아질수록 가격도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간다.

 

보상 메뉴에서 최고 등급인 갤럭시 오팔까지 구입하 수는 있으나 어마어마한 토큰이 필요하다. 그리고 에메랄드, 사파이어, 루비, 자수정, 다이아몬드, 핑크 다이아몬드 등급의 선수들 중 일정 수 이상을 구매해야 다음 등급 선수를 얻을 수 있어 갤럭시 오팔에 접근하려면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

시작 카드는 NBA2K21 마이팀 모드를 처음 시작할 때 고르는 스타터 팩에서 얻을 수 있다. 앨런 아이버슨, 드웨인 웨이드, 카멜로 앤서니, 케빈 가넷, 샤킬 오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때 얻은 선수는 에메랄드 2단계 진화가 가능해 루비까지 진화할 수 있다.

 

NBA2K21 맘바 포에버 에디션을 구매했다면 코비 브라이언트(루비로 진화 가능), 데이미언 릴라드, 자이언 윌리엄슨 사파이어 카드를 가지고 마이팀 모드를 시작할 수 있다. 스타터 팩에서 앨런 아이버슨, 드웨인 웨이드, 카멜로 앤서니, 케빈 가넷 중 하나를 얻으면 초반부터 포지션이 겹치는 선수가 나온다. 그래서 샤킬 오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스탠다드 에디션이라면 누구를 선택해도 크게 상관이 없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유니폼 카드다. 유니폼 카드가 있으면 해당 유니폼을 홈이나 원정 유니폼으로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구단 유니폼을 얻었다면 로고 카드까지 챙기는 것이 좋다. 로고와 유니폼이 일치해야 좀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 총 3편에 걸쳐 NBA2K21 마이팀 모드에 사용되는 카드 종류에 대한 설명을 모두 마쳤다. NBA2K21 마이팀과 마이커리어에 대한 글은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