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만들기/글쓰기, 편집, 포스팅 등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 탈출 #12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및 게재

by writainer 2020. 9. 29.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 탈출 지난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해 다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2020/09/28 - [콘텐츠 만들기/글쓰기, 편집, 포스팅 등] - 현실적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결 공개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됐다고 바로 광고가 송출되는 것은 아니다. 설정까지 마쳐야 구글 애드센스가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반영된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은 뒤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다. 그러면 메인 화면에서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광고 설정'을 클릭한다.

 



그리고 '광고'-'개요'로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에서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그리고 여기서 나오는 코드를 복사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ead>와 </head> 태그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어야 한다. 여기서는 '코드 복사'만 클릭하면 된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창을 그대로 둔 채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한다. 그리고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 중 '꾸미기' 아래 있는 하위 메뉴 '스킨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스킨 편집 화면에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html 편집'을 클릭한다. 그러면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는 단계로 넘어간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복사한 코드를 html 편집 창에서 <head>와 </head> 사이 임의의 위치에 붙여 넣으면 끝난다. 코드를 붙여 넣은 후에는 반드시 '적용'을 클릭하도록 한다.



이제 다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간다. 여기서 '광고'-'개요' 메뉴를 보면 우측 하단에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버튼(빨간색 사각형 안에 있는 아이콘)이 있다. 버튼을 클릭해 광고 설정까지 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



광고 설정 버튼을 클릭해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여기서 '자동 광고'를 활성화하고,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할까요?'라는 메시지 옆에 있는 버튼을 활성화한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한다. 이로써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는 과정은 마무리됐다.


이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글 중 아무것이나 하나 클릭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 설정의 경우 자동 광고가 정답인 것은 아니지만, 어떤 광고를 어떤 크기로 어떤 지점에 실어야 할 것인지를 확실히 판단하기 전까지는 자동 광고 설정을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면서 자신을 위한 최적의 설정을 알게 된다면 그때 다시 설정해도 늦지 않다.


이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및 게재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마쳤다.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 탈출을 위한 콘텐츠는 앞으로도 꾸준히 업로드하겠다.

댓글